|수강신청방법
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→ 수강신청 목록에서 원하는 강좌 선택 → 수강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수강료 결제 → 수강신청 완료
-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모든 분들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.
- 단,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에 방문하시면 접수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.
- 수강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며, 수강절차 미준수자(미신청자,미결제자,타인수강 등)은 교육수강이 제한됩니다.
- 수강신청기간 : 해당 강좌 시작 전일까지입니다.
- 수강신청은 수강생 당사자 본인만 가능합니다. (단, 유아, 어린이 등 예외 대상을 한 교육 제외)
- 모든 강좌는 타 강좌 변경 및 연기, 타인 양도 등은 불가하며, 수강 취소 및 환불 절차에 따릅니다.
- 교육개시일 이후 추가 수강신청은 진행되지 않습니다.
수강신청대기자
- 수강 정원이 차면 이후 신청자는 대기자로 등록됩니다.
- 대기자는 신청자 중 수강을 취소하는 분이 있을 때 선착순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.
- 대기자로 등록된 분들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연락을 드리기 전까지 수강료를 입금하시면 안됩니다.
보육(아이돌봄)서비스 안내
- 미디어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에 참여시 아이돌봄이 필요한 분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.
- 보육 서비스는 수강 신청시 신청할 수 있으며, 사전에 신청하지 않을 시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
▪ 서비스 제공 내용 : 주양육자가 올 때까지 안전, 신변 보호를 위해 임시 보육 제공
※ 별도의 학습 지도 및 간식 제공 없음
▪ 보육 대상 : 만 36개월 이상~만 12세 이하 아동
▪ 서비스 시간 : 신청 강좌 교육 시간 내
보육서비스 이용 유의사항
- 보육서비스 신청 후, 별도 통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, 그에 따른 비용(해당일 보육 인건비)을 신청자가 부담해야 합니다.
- 보육서비스 제공 여부 및 제공 내용은 교육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(예: 교육이 저녁 7시일 때 오후 2시까지는 사전연락 필요)
- 보육 서비스 제공 여부 및 제공 내용은 교육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|수강료 결제안내
결제안내
- 수강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수강료를 결제해야하며, 미결제시 수강을 취소한 것으로 판단하여 별도연락없이 자동취소됩니다.
단, 교육 시작 3일전부터 교육 시작전일 사이에 수강신청을 할 경우, 교육 시작전까지 결제를 해야 합니다.
- 결제는 무통장 입금, 신용카드 및 현금(현금영수증 발행)으로 할 수 있습니다.
단. 무통장 입금 시, 신청자명과 입금자명이 같아야 합니다.
* 타명의로 입금시 반드시 교육팀에 공지해야하며, 미공지에 따른 불이익발생시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습니다.
- 수강 취소는 개강 전일까지만 가능하며, 다음 강좌나 타 강좌로 연기 및 변경은 불가능합니다.
- 수강료입금확인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 입금후 최대 5일이내 확인가능하며, 별도 문자공지는 없습니다.
결제방법
무통장 입금하시는 경우, 신청자명과 입금자명이 같아야 하며 신청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에는 입금자명을 따로 기입하시면 됩니다.
|
온라인 결제
|
오프라인 결제
|
|
무통장 입금계좌
365-01-160578 농협은행
(예금주 :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)
|
신용카드 및 현금 결제
방문하셔서 카드로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.
|
유의사항
- 은행 계좌이체의 경우 반드시 수강신청자 이름으로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. (이체수수료는 본인부담임)
-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입금해 주실 경우에는 입금 후 미디어교육팀으로 수강신청자명을 전화로 알려 주셔야 합니다.
- 수강료 결제와 관련한 불가피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미디어교육팀과 상의해 주시면 됩니다.
- 수강신청일로부터 3일이내 수강료를 결제하지 않으면 수강을 취소한 것으로 판단하여,
별도 연락 없이 대기자에게 수강신청 자격이 넘어갑니다.
- 정회원에게는 수강료의 10%가 할인됩니다. (수강신청일 기준 정회원 유지자만 적용됩니다.)
- 홈페이지 개인정보 오기입에 따른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.
|수강취소
- 강좌의 취소는 개강 전일까지만 가능하며, 다음 학기로 강좌 연기는 불가합니다. (마감 강좌 제외)
- 수강료 결제 전 수강취소는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.
- 수강료 결제 후 수강취소는 전화로만 가능합니다. (홈페이지에서 취소가 안됩니다.)
- 취소 및 환불처리 완료 안내문자는 별도로 발송하지않습니다.(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5일이내 확인가능)
|환불안내
- 수강 취소에 따른 수강료 환불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 23조 제 2항 반환 기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.
- 수강 취소 의사를 밝힌 날을 기준으로 수강 시작 전일까지 취소 시, 100% 환불됩니다.
- 수강 취소 의사를 밝힌 날을 기준으로 강좌 시작 당일 및 개시 이후 '전액 환불' 불가합니다.
* 수강 시작일 이후 취소 시, 전체 수강료를 강좌 일수로 나눠 해당 일수의 수강료를 제한 금액 환불됩니다.
* 수강 시작 당일은 수업 시작전이여도 수업개시 1일로 계산됩니다.
* 단, 전체 수강일의 50%가 경과한 이후에는 환불 불가합니다.
- 환불은 수강자 본인 명의 통장계좌 입금이 원칙이며(단, 미성년자의 경우 예외),
입금시 이체수수료가 발생시 수강자 본인 부담으로 수수료 제외 후 입금됩니다.
- 카드 결제 취소의 경우, 결제일에 따라 카드수수료가 공제될 수 있습니다.
|할인적용안내
- 할인적용 대상자는 수강신청 시 할인 해당사항에 직접 본인 체크해야 수강료 할인이 적용됩니다.(홈페이지 적용)
미적용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, 대상자라도 추후 적용되지 않습니다.
- 할인적용 대상자는 반드시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, 미제출 및 해당자가 아닐 시 할인혜택이 취소됩니다.
- 수강신청 및 입금 후에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(차액 환급 안됨),
혜택 적용을 위해서는 이전 수강을 취소 후 재신청해야 합니다.
단, 이전 수강취소에 따른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(신청 마감으로 신청불가, 대기자 등록 등)
|폐강안내
- 수강신청 인원이 강좌진행에 필요한 최소인원에 미달된 경우 강좌가 폐강될 수 있습니다.
- 최소 인원은 15명을 기준으로 6명 이하입니다.
- 센터 시설의 이상 발생이나, 강사 신변상의 이유 등으로 부득이하게 폐강할 수 있습니다.
-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할 시 폐강할 수 있습니다.
- 위와 같은 사유로 폐강할 시에는 수강료는 100% 환불됩니다.
- 폐강 시, 수강료는 전액 환불해드립니다.(마감 강좌 제외)
- 단, 다음 학기로 강좌연기는 불가합니다.
|수강취소 및 환불안내
담당자 : 미디어교육팀
연락처 : 070-8282-8076~7
이메일 : iksanmc8076@gmail.com